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2015. 6. 19. 09:07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여행/스포츠 관람을 위해 사용가능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안내입니다.


일반적으로 문화누리카드 1년 한도액은 5만원/1인당 입니다.이는 매년 주민센터를 통해 자격여건이 맞는 주민에게 제공되어 지며,이때 자신의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조회할 경우 온라인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번호,이름,비밀번호 만으로 손쉽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크롬,파이어폭스와 같은 웹브라우저는 제공이 안되며,익스플러워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그 럼 지금 부터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죠.



문화누리 잔액조회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검색




먼저 네이버에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하고,가장 상단에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로그인창 바로 아래 잔액확인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정보등록




여기에 자신이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 번호,이름,비번만 입력하면 다른 인증 없이 손쉽게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처럼 문화누리카드 산업은 기초생활수급과 별도로 문화/여행/스포츠관련 년 5만원/1인당 지원하는 카드로,도서,음반,서적,공연 및 여행,숙박,철도 그리고 4대스포츠 결제 시 이용이 가능하며,5만원 한도를 초과 하셔도,결제 시 마다 일전 %지 할인해 주는 할인카드 용도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은 아래와 같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혹은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이는 매년 초 신청을 받으며,올 2015년의 경우 문화누리카드 신청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문화누리 카드 잔액조회 방법 및 문화누리카드 발급,사용처 안내였습니다.



2015/06/21 - [생활정보] - 문화누리카드 농협 결제방법(인터파크.yes24,티켓링크,옥션,교보문고,CGV,롯데시네마)

2015/06/20 - [생활정보] - 2015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확인방법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





잡순이 생활정보